SK텔레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김수아 기자

2023-12-12 09:09:37

SK텔레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텔레콤 2위 LG유플러스 3위 KT 순으로 나타났다.

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11월 12일부터 12월 12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21만8,05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11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784,342개와 비교하면 3.1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12월 빅데이터 분석순위는 SK텔레콤, LG유플러스, KT 순이었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SK텔레콤 브랜드는 참여지수 66만5,276 미디어지수 83만3,289 소통지수 45만7,149 커뮤니티지수 62만1,819 시장지수 338만7,825 사회공헌지수 94만9,103 ESG지수 39만6,595 CEO지수 23만7,6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54만8,715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724만7,313와 비교해보면 4.16%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1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78만4,342개와 비교하면 3.18% 줄어들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1.90% 하락, 브랜드이슈 9.08% 상승, 브랜드소통 13.79% 하락, 브랜드확산 0.15% 하락, 브랜드시장 2.65% 상승, 브랜드공헌 41.59% 상승, ESG지수 33.67% 하락, CEO평가 41.72%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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