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 빅데이터과, 스프링부트 기반 백앤드 개발 특강 진행

박경호 기자

2023-11-09 11:34:00

center
[빅데이터뉴스 박경호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학장 여상태) 빅데이터과는 사람과 기술 그리고 창의적인 가치들을 하나로 모아 문화와의 의미있는 연결을 주도하는 카카오 엔터테인먼트의 손성용 백앤드 시니어 개발자를 초청하여 학생의 관심 높은 스프링부트 프레임워크를 활용한 MSA(Micro Service Architecture) 구현, 클라우드 네이티브 어플리케이션 개발 방법에 대해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을 진행한 손성용 시니어 개발자는 카카오 엔터테인먼트에서 백앤드 개발자로 근무하고 있으며, 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 빅데이터과 재학생 및 졸업생에 소프트웨어 기술 동향, 구현 방법 등 멘토로 참여하여 취업에 도움을 주고 있다.

이번 특강 내용은 백앤드 개발에 필요한 이론인 객체 지향이해로 시작하여 Spring Boot Frameworks, Spring Data JPA, Spring Session, RedisDB, QueryDSL 실습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주니어 개발자들에 필요한 기술 및 기업의 요구사항 등 학생들 취업 및 진로 설계 맞춰 상담을 진행하였다.

이번 특강을 주최·주관한 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 빅데이터학과는 빅데이터와 클라우드 컴퓨팅, 인공지능을 융합하여 교육하는 학과로 2020년부터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과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NCP)로부터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 및 기술을 지원받아 K-PaaS 클라우드 컴퓨팅을 교육하고 있다.

또한 빅데이터학과는 2020년부터 숭실대학교, 고려대학교, 건국대학교, 한국공학대학교, 동국대학교, 상명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광주대학교, 국방대학교 등 함께 K-PaaS 연구 개발 및 교육하는 오픈랩에 참여하여 K-PaaS 클라우드 컴퓨팅의 실무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특강을 주관한 이협건 빅데이터과 학과장은 “카카오 엔터테인먼트와 같이 멜론, 웹툰 등 다양한 컨텐츠 서비스를 구현에 필요한 IT 기술들을 학생들에게 이해시키기 위해 준비한 특강이다.”며, “이번 특강을 통해 학생들은 국내 대표 서비스 기업인 카카오 엔터테인먼트에 적용된 다양한 기술들의 이해를 높이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라고 밝혔다.

박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pk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