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라이브커머스 스마트폰 개통 건수 전년比 172%로 증가

최효경 기자

2023-06-22 10:55:47

사진은 스튜디오에서 유플러스LIVE를 소개하는 LG유플러스 모델의 모습. / 사진=LG유플러스 제공
사진은 스튜디오에서 유플러스LIVE를 소개하는 LG유플러스 모델의 모습. / 사진=LG유플러스 제공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공식 라이브커머스 ‘유플러스LIVE’를 통해 올해 1월부터 현재까지 스마트폰을 개통한 건수가 지난해 동기간 대비 172%로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또한 LG유플러스는 스마트폰 개통과 함께 라이브 시청 건수도 꾸준히 증가해 현재까지 누적 약 1,700만회를 넘어섰으며 이 같은 성장은 데이터 기반 맞춤형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의 이용 경험을 혁신한 것이 주효하게 작용한 것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LG유플러스는 선호 요금제 및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형 방송 알람을 제공해 시청률을 높였으며 플랫폼 UI와 배송서비스를 개선해 쉽고 빠른 스마트폰 개통이 가능하도록 했다고 덧붙였다.

향후 LG유플러스는 매주 목요일 19시 방송 고정, 주 7회 방송 등 라이브 횟수를 늘리고, 고객 분석 및 설문을 기반으로 서비스를 개선할 예정이며 현재 가전 렌탈 등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상품을 소개하는 라이브의 상품군을 확대하고, 고객감사 이벤트 라이브를 편성할 계획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