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머니한잔 소비 연구소’는 마이데이터 서비스 이용자들의 쇼핑 데이터를 분석해 온라인 쇼핑의 트렌드를 발굴하고, 이용자가 알기 쉬운 인포그래픽으로 제공한다.
‘머니한잔 소비 연구소’의 첫번째 주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건강기능식품과 관련한 쇼핑 트렌드를 분석했다. 유산균, 콜라겐, 루테인, 홍삼, 비타민 등 성분별로 가장 구매가 많은 상품을 1위부터 5위까지 알려주고, 20~60대까지 연령대별, 성별로 많이 구매한 상품도 인포그래픽으로 나타냈다.
11번가는 ‘머니한잔 소비 연구소’를 통해 이용자들이 궁금해할 트렌드 관련 쇼핑 분석을 이어가면서, 꾸준한 데이터 확보와 사용성 개선을 통해 개인화된 소비 추천 등 연관 서비스들을 강화할 예정이다.
11번가의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은행이나 카드사의 서비스와 비교해 고객들의 소비분석에 특화된 것이 특징이다. 연결된 결제수단과 금융정보를 통해 내 소비 분석과 자산 관리는 물론, 11번가를 비롯해 대형마트(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와 편의점(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스타벅스, 올리브영, 파리바게뜨 등 제휴 가맹점 별 본인의 소비 규모도 한눈에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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