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마켓은 AI 알고리즘을 활용해 고객이 최근 구입했거나 살펴본 상품, 검색 빈도, 상품 페이지 체류 시간 등을 분석해 맞춤형 특가상품을 추천하고 적용 가능한 할인쿠폰까지 제시한다.
G마켓은 할인쿠폰 적용가를 자동으로 계산해 상품 페이지에 미리 안내하는 서비스도 이번 행사 때 처음 선보인다고 전했으며 이를 통해 고객이 일일이 할인쿠폰을 내려받아 최종 할인금액을 확인하는 번거로움을 없애 긍정적인 쇼핑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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