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크라운제과와 '아이 LIKE 제트 봇 AI' 캠페인 펼쳐…"어린이 안전귀가 돕는다"

최효경 기자

2023-05-02 11:00:00

삼성전자 모델이 서울 용산에 위치한 크라운제과 키즈뮤지엄에서 '아이 LIKE 제트 봇 AI' 캠페인을 소개하고 있다. / 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 모델이 서울 용산에 위치한 크라운제과 키즈뮤지엄에서 '아이 LIKE 제트 봇 AI' 캠페인을 소개하고 있다. / 제공:삼성전자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삼성전자가 가정의 달을 맞아 크라운제과와 협업해 어린이들의 교통사고를 예방하는 '아이 LIKE 제트 봇 AI'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캠페인의 일환으로 2023년형 '비스포크 제트 봇 AI'에 탑재된 '우리 아이 마중 기능'과 연계해 '안전한 하굣길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2023년형 '비스포크 제트 봇 AI'는 사람 인식 기능이 탑재돼 제트 봇 AI가 사람을 인식해 촬영한 영상으로 자녀의 귀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사전에 녹음한 메시지를 아이에게 전달도 가능하다.

삼성전자와 크라운제과는 어린이들의 안전한 귀가를 돕도록 책가방 겉면을 감쌀 수 있는 '스쿨존 가방 안전커버'를 제작했다.

안전커버는 제트 봇 디자인을 바탕으로 어린이보호구역 제한 속도 30이 각인되어 있고 비가 오는 날이나 어두운 저녁에도 운전자들 눈에 잘 띄도록 형광색으로 디자인 됐으며, 크라운제과의 한정판 과자 패키지 구매 시 증정한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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