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 그램 신제품의 두께는 역대 그램 가운데 가장 얇은 10.9mm로, 같은 화면 크기의 그램보다 4.4mm 더 줄었다. 무게는 990g으로 15.6형에도 1kg을 넘지 않는다.
제품 외관 소재는 우주선이나 경주용 자동차 등에 많이 사용되는 ‘마그네슘합금’을 적용했으며, 인텔 최신 13세대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최신 4세대 저장장치(SSD)와 기존 제품(LPDDR4X) 대비 성능은 40% 향상되고 소비 전력은 20% 줄인 최신 저전력 메모리(LPDDR5)를 탑재했다.
신제품은 FHD(1920x1080)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다양한 색 표현이 가능하다. 패널에는 ‘눈부심 방지&저반사(AGLR, Anti-Glare & Low Reflection)’ 코팅을 적용했다.
또한, 고객이 노트북을 사용하는 어떤 공간에서도 입체적인 음향을 즐길 수 있도록 최대 5와트(W)의 사운드를 출력하는 스마트 앰프와 입체음향기술 돌비애트모스(Dolby Atmos)를 지원한다.
색상은 넵튠블루, 화이트 2가지이며, LG전자는 오는 17일부터 27일까지 신제품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이 기간 구매 고객에게는 노트북 파우치, 무선 마우스, 기프트팩, 그램 커뮤니티 재미(Jammy) 포인트 등을 제공한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