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글애널리틱스의 기존 버전인 ‘유니버셜 애널리틱스’(UA)가 올해 7월 종료됨에 따라, ‘구글애널리틱스4’(GA4)로의 전환은 이제 필수 과제로 자리잡게 됐다.
이에 NHN데이터는 사이트 진단부터 전 과정을 지원해 GA4를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다이티 GA 서비스’ 를 출시했다.
특히, ‘다이티 GA 서비스’는 GA4의 주요 업데이트 사항인 이벤트 중심의 데이터 모델을 적용했다.
고객사의 필요에 따라 수집한 데이터를 커스터마이징해 분석할 수 있으며, 고객 유형에 따라 '라이트(Lite)', ‘베이직(Basic)’,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상품으로 분류된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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