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프라이즈, '디지털서비스 이용지원시스템'서 클라우드 지원 서비스 제공

최효경 기자

2023-03-07 13:49:28

제공:NHN클라우드
제공:NHN클라우드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NHN클라우드의 자회사 NHN엔터프라이즈(엔에이치엔 엔터프라이즈, 대표 김동훈)가 ‘디지털서비스 이용지원시스템’에서 공공 부문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디지털서비스 이용지원시스템은 정부가 ‘디지털서비스 전문계약제도’의 일환으로 운영하는 시스템으로 기관에서 클라우드 서비스, 클라우드 지원 서비스, 클라우드 기술을 융합한 서비스 등을 도입 시 간소화된 절차로 클라우드 관련 서비스를 계약할 수 있다.

NHN엔터프라이즈는 클라우드 설계·구축·운영부터 데이터센터 인프라 설계까지 클라우드 및 호스팅 분야의 전문 서비스를 갖추고 있으며, NHN클라우드 자회사로서 직접 수행한 품질관리, 솔루션 운영 등 장기간의 대규모 인프라 운영 노하우를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이번 선정으로 NHN엔터프라이즈는 디지털서비스 이용지원시스템에서 △운영관리 서비스 △컨설팅 서비스 △마이그레이션 서비스 등 NHN클라우드와 연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공공기관은 디지털서비스 이용지원시스템 홈페이지에 접속해 신청할 수 있으며,​ NHN엔터프라이즈는 공급 서비스와 관련한 자세한 정보와 상담을 제공할 예정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