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기업의 가치를 종합 평가하는 제도로, 올해 조사에는 증권가 애널리스트, 산업계 종사자, 소비자 등 약 1만2,000명이 참여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12개 평가 항목 중 △고객 만족도 △서비스 혁신성 △기업 신뢰도 등 11개 영역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다.
삼성전자서비스는 휴대폰 전문센터 178개, 출장서비스 전문센터 104개, B2B 전문센터 24개 등으로 세분화되어 제품별 특성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 이용이 어려운 오지에는 전문 장비가 탑재된 버스를 '이동형 서비스센터'로 파견해 주는 '찾아가는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으며, 컨택센터에서는 고객이 문제를 비대면으로 해결할 수 있는 '원격상담'을 지원한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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