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홀딩스,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톱

김수아 기자

2023-02-03 09:23:02

center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달간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포스코홀딩스 2위 현대제철 3위 동국제강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철강 상장기업 4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월 3일부터 2월 3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401만154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35만1,294개와 비교하면 14.32% 줄어들었다고 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포스코홀딩스, 현대제철, 동국제강, KG스틸, 포스코엠텍, KG ETS, 휴스틸, 동국산업, 세아제강, 한국특강, 동양철관, 동국S&C, 고려제강, 한국선재, 아주스틸, TCC스틸, 대한제강, 금강철강, 경남스틸, 한국주강, 한국철강, 하이스틸, 유에스티, 세아특수강, 동일산업, 조선선재, 한국주철관, 영흥, 부국철강, 동일제강 순이었다. ​

1위를 기록한 포스코홀딩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21만3,882 미디어지수 47만58 소통지수 43만4,218 커뮤니티지수 50만1,595 시장지수 301만6,433 사회공헌지수 1만2,65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464만8,843으로 분석됐으며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40만4,147과 비교해보면 5.56%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포스코홀딩스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6.06% 하락, 브랜드이슈 13.95% 하락, 브랜드소통 13.01% 하락, 브랜드확산 31.55% 하락, 브랜드시장 5.37% 상승, 브랜드공헌 21.00%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