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22일부터 12월 22일까지의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20만4,70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빅데이터 835만2,693개보다 10.2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제이시스메디칼, 이지케어텍, 비트컴퓨터, 케어랩스, 유비케어, 솔본, CJ바이오사이언스, 인피니트헬스케어, 뷰노, 제이엘케이, 라이프시맨틱스 순이었다.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제이시스메디칼 브랜드는 참여지수 31만9,770 미디어지수 17만3,814 소통지수 17만3,412 커뮤니티지수 15만731 시장지수 113만430 사회공헌지수 4만6,7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9만4,896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86만1,208과 비교해보면 7.18% 상승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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