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국산 자동차기업 브랜드평판 9월 분석결과 선두 질주

김수아 기자

2022-09-05 09:22:32

현대자동차, 국산 자동차기업 브랜드평판 9월 분석결과 선두 질주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기아자동차 3위 쌍용자동차 순으로 조사됐다. ​

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5일부터 9월 5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71만3,5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8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826만1,621개와 비교하면 6.63% 감소했다. ​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쌍용자동차, 르노코리아, 한국지엠 순이었다.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자동차 ( 대표 정의선, 장재훈, 이동석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8만2,157 미디어지수 96만8,614 소통지수 70만5,103 커뮤니티지수 69만6,751 사회공헌지수 11만3,88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6만6,512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09만610와 비교하면 10.37% 하락했다. ​

구창환 소장은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 보니 지난 8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826만1,621개와 비교하면 6.63% 감소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25% 하락, 브랜드이슈 0.32% 하락, 브랜드소통 3.30% 하락, 브랜드확산 17.14% 하락, 브랜드공헌 32.57% 상승했다"고 말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