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통안전공단, 철도안전사업 개선 위해 오피니언 리더 초청 정책세미나 개최

김수아 기자

2022-07-08 13:34:09

한국교통안전공단이 7월 7일(목) 공단이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철도안전사업의 개선을 위해 오피니언 리더를 초청하여 정책세미나를 시행하고 있다.
한국교통안전공단이 7월 7일(목) 공단이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철도안전사업의 개선을 위해 오피니언 리더를 초청하여 정책세미나를 시행하고 있다.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용복)은 지난 7일(목) 공단이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철도안전사업의 개선을 위해 오피니언 리더를 초청하여 정책세미나를 개최하였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공단이 철도안전사업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국민 공감대를 형성하고 보다 효율적으로 시행하기위해 각기 다른 분야의 전문가 의견을 청취하고자 마련되었으며, 정책과학, 기술경영, 언론, 문화관광 등 다양한 분야의 오피니언 리더가 참여하였다.

세미나에서는 공단이 추진하는 철도안전사업 소개와 사업 추진에 따른 분석결과를 토대로 개선 방안을 논의하였으며, 특히 철도안전사업의 △필요성, △성과와 반성, △성과관리 개선방안, △국민 공감대 형성 등 철도 안전 강화 및 개선 방안에 대하여 집중적으로 논의하였다.

논의 결과 △국민이 쉽게 이해하고 참여할 수 있는 철도안전사업의 홍보 강화, △중대재해처벌법 등 철도운영기관 및 시설관리기관 안전규제 필요 공감대 형성, △철도안전 데이터기반 예방적 안전관리 강화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되었으며, 공단은 도출된 의견을 토대로 국민 공감대 형성과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철도안전사업 개선, 온·오프라인 홍보 등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