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충북지역본부서 ' 차세대 배전망 관리시스템 시범운영 성과보고회' 개최

김수아 기자

2022-06-30 15:45:20

한전, 충북지역본부서 ' 차세대 배전망 관리시스템 시범운영 성과보고회' 개최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한국전력은 충북지역본부에서 차세대 배전망 관리시스템(ADMS) 시범운영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한국전력에서 운영하고 있는 차세대 배전망 관리시스템은 전국 각지에 복잡하게 분포된 배전망을 운영·관리하는 시스템이다.

한국전력 배전계획처는 차세대 배전망 관리시스템 ADMS를 2020년에 개발 완료하고 2021년부터 충북본부에 설치하여 실제 계통에서 검증을 완료했다.

ADMS는 선로의 전기품질 상태와 정전이 발생할 경우 고장 위치를 신속히 파악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특히, 실시간 계통분석 기능을 활용하여 양방향 전력흐름, 부하·발전량, 전압 등 배전망의 전기품질을 실시간 모니터링 할 수 있게 하였다.

이번 보고회는 본격적인 전사 확대에 앞서 전국 사업소의 업무 담당자들에게 개발내용과 구축방안을 공유하고 개발 및 시범사업에 공로가 있는 직원과 협력사를 격려하기 위해 진행됐다.

한전 관계자는 "올해 재생에너지 비중이 높은 제주, 전북, 광주전남 3개 본부를 시작으로 2024년까지 전국 15개 지역본부에 ADMS를 모두 구축하여 전국 배전망 통합관리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