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산업부 초소형 전기차 산업·서비스 육성 실증사업 선정

김수아 기자

2022-06-20 16:05:41

JDC, 산업부 초소형 전기차 산업·서비스 육성 실증사업 선정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양영철, JDC)가 산업기술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국가 R&D 실증사업에 재선정돼 초소형 전기차 산업과 서비스 육성에 박차를 가한다고 20일 밝혔다.

JDC가 산업통상자원부의 ‘초소형 전기차 산업 및 서비스 육성 실증 지원사업’ 2단계 신규 과제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

이번 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의 산업기술혁신사업 일환으로 진행되는 대규모 국가 R&D 실증사업이다. 다양한 환경에서 차량 및 운전자 데이터를 수집‧분석하고, 새로운 이동서비스 모델을 검증하며 합리적인 미래 교통 문화의 조기 정착을 유도하기 위해 추진된다.

JDC는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 및 제주 부속도서 지역 등 도내 교통 소외 지역에서 ‘초소형 전기차 산업 및 서비스 육성 실증 지원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해당 사업 수행을 위한 컨소시엄은 주관연구기관에 한국과학기술원(KAIST), 공동연구기관에 JDC, ㈜네이처모빌리티, 한국자동차연구원으로 구성된다. 아울러 제주특별자치도, 전라남도, 목포시가 출자 지자체로서 참여한다.
본 사업은 초소형 전기차 카셰어링을 기반으로 다양한 이동수단을 이용할 수 있는 다수단 교통 체계 연계 통합 이동서비스 모델 개발‧운영에 주력할 계획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