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전선, 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김수아 기자

2022-05-31 08:54:02

대한전선, 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한전선 2위 보성파워텍 3위 LS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기장비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4월 30일부터 2022년 5월 31일까지의 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642,09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215,982개와 비교하면 8.5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대한전선, 보성파워텍, LS, 현대일렉트릭, 광명전기, LSELECTRIC, 효성중공업, 대원전선, 일진전기, 서전기전, 일진홀딩스, 이화전기, 비츠로테크, 대한광통신, 지엔씨에너지, 비나텍, 제일전기공업, LS전선아시아, 제룡전기, 가온전선, 세명전기, KBI메탈, 선도전기, 제룡산업, 피앤씨테크 순이었다. ​

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대한전선 ( 대표 나형균 ) 브랜드는 참여지수 3,321,530 미디어지수 1,648,341 소통지수 1,923,004 커뮤니티지수 1,884,403 시장지수 2,013,493 사회공헌지수 196,5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987,331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7,343,378과 비교하면 49.62% 상승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5월 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대한전선 ( 대표 나형균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4월 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215,982개와 비교하면 8.52%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2.65% 상승, 브랜드이슈 20.43% 상승, 브랜드소통 9.46% 상승, 브랜드확산 3.33% 하락, 브랜드시장 9.51% 상승, 브랜드공헌 3.74%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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