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4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3월 28일부터 2022년 4월 28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131,21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159,709개와 비교하면 10.6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케이엠더블유, 에이스테크놀로지, 서진시스템, RFHIC, 쏠리드, 인성정보, 인텔리안테크, 우리넷, 에치에프알, 텔콘RF제약, 머큐리, 코맥스, 다산네트웍스, 이노와이어리스, 오이솔루션, 코콤, 유비쿼스, 기산텔레콤, 뉴지랩파마, 삼지전자, 에스넷, CS, 코위버, 옵티시스, 아이크래프트, 하이트론, 유비벨록스, 라닉스, 아이즈비전, 라이트론 순이었다.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케이엠더블유 ( 대표 김덕용 ) 브랜드는 참여지수 193,197 미디어지수 88,470 소통지수 131,575 커뮤니티지수 63,944 시장지수 294,8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72,034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716,827과 비교하면 7.70% 상승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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