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3월 20일부터 2022년 4월 20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1,795,2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지난 3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0,354,683개와 비교하면 7.08%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순위는 우리금융지주, 한국금융지주, DGB금융지주, 하나금융지주, 신한금융지주, BNK금융지주, KB금융지주, JB금융지주, 농협금융지주 순이었다.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우리금융지주 ( 대표 손태승 ) 브랜드는 참여지수 935,899 미디어지수 902,384 소통지수 983,642 커뮤니티지수 1,226,540 사회공헌지수 287,6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36,155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5,168,242와 비교하면 16.10% 하락했다.
이어 "2022년 4월 금융지주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0,354,683개와 비교하면 7.08%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6.78% 상승, 브랜드이슈 0.92% 하락, 브랜드소통 45.82% 상승, 브랜드확산 11.51% 하락, 브랜드공헌 12.56%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