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사료,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844.94% 상승"

김수아 기자

2022-04-19 08:51:51

현대사료,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844.94% 상승"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사료 2위 SPC삼립 3위 CJ제일제당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식품 상장기업 6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3월 19일부터 2022년 4월 19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1,249,65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8,230,259개와 비교하면 39.5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

2022년 4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현대사료, SPC삼립, CJ제일제당, 한일사료, 오리온, 미래생명자원, 대상, 동서, 오뚜기, 농심, 하림, 풀무원, 팜스토리, 삼양식품, 롯데제과, 동원산업, 빙그레, 매일유업, 한성기업, 남양유업, 동원수산, 롯데푸드, 대한제당, 이지바이오, 서울식품, 정다운, 사조동아원, 선진, 동원F&B, 샘표 순이었다. ​​​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사료 ( 대표 김종웅 ) 브랜드는 참여지수 1,591,648 미디어지수 1,058,554 소통지수 1,063,273 커뮤니티지수 1,068,244 시장지수 322,829 사회공헌지수 57,1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61,669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546,246과 비교하면 844.94%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4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현대사료( 대표 김종웅 )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8,230,259개와 비교하면 39.5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8.67% 상승, 브랜드이슈 55.86% 상승, 브랜드소통 55.65% 상승, 브랜드확산 35.28% 상승, 브랜드시장 12.27% 상승, 브랜드공헌 0.09%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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