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31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24만7,155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2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03만1,681개와 비교하면 3.0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3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샘, 에이스침대, 지누스, 시디즈, 현대리바트, 에넥스, 퍼시스, 듀오백, 오하임아이엔티, 코아스 순으로 분석됐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샘 브랜드는 참여지수 1,523,275 미디어지수 540,029 소통지수 1,019,175 커뮤니티지수 885,824 시장지수 4,266,740 사회공헌지수 117,2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352,334로 분석됐다. 지난 2021년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1,355,946과 비교하면 26.45% 하락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