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디스플레이, 'KAIST'와 석박사 양성과정 신설 MOU

심준보 기자

2022-01-25 10:34:51

(왼쪽부터 KAIST 이광형 총장, 삼성디스플레이 최주선 대표이사)/사진 제공 = 삼성디스플레이
(왼쪽부터 KAIST 이광형 총장, 삼성디스플레이 최주선 대표이사)/사진 제공 = 삼성디스플레이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삼성디스플레이(대표이사 최주선)는 25일 KAIST와 손잡고 'K디스플레이'를 이끌어갈 핵심 인재 육성에 나선다고 밝혔다.

삼성디스플레이와 KAIST는 지난 24일 KAIST 대전캠퍼스에서 채용 연계형 인재양성 과정(Educational Program for Samsung Display, EPSD) 신설을 추진하는 데 합의하고 상호양해각서 (MOU)를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최주선 삼성디스플레이 사장, 이광형 KAIST 총장을 비롯해 김보원 KAIST 대외부총장, 이상엽 KAIST 연구부총장, 이창희 삼성디스플레이 연구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상호양해각서 체결에 따라 KAIST는 전기및전자공학부 등 관련 학과에서 석∙박사 과정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하는 디스플레이 교육과정을 운영하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삼성디스플레이는 2022년부터 5년간 총 50명의 우수 인재를 선발해 석∙박사 과정에 필요한 장학금 및 학자금을 지원하고 졸업 후에는 입사를 보장한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