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티즈,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톱

김수아 기자

2022-01-10 08:48:06

로보티즈,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톱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분석 결과, 1위 로보티즈 2위 메가스터디교육 3위 대교 순으로 나타났다. ​​

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10일부터 1월 10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20만4,878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2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91만4,091개와 비교하면 28.7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측정과 채널 평가도 포함됐다.

연구소에 따르면 이달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로보티즈, 메가스터디교육, 대교, 로보로보, 웅진씽크빅, 멀티캠퍼스, NE능률, 비상교육, 청담러닝, 디지털대성, 아이비김영, 메가엠디, YBM넷, 아이스크림에듀, 씨엠에스에듀, 정상제이엘에스, UCI, 이퓨쳐, 골드앤에스 순으로 분석됐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로보티즈 ( 대표 김병수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71,196 미디어지수 847,037 소통지수 514,297 커뮤니티지수 758,120 시장지수 1,036,023 사회공헌지수 94,66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21,336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693,823과 비교하면 537.24% 상승했다. ​
구창환 소장은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2021년 12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914,091개와 비교하면 28.71% 증가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9.37% 상승, 브랜드이슈 61.94% 상승, 브랜드소통 36.96% 상승, 브랜드확산 68.25% 상승, 브랜드시장 8.59% 상승, 브랜드공헌 24.09%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