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100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7일부터 올 1월 7일까지의 100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5,387만3,959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2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928만7,982개와 비교하면 9.1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2년 1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한화솔루션, LG화학, 포스코케미칼, 에코프로, 롯데케미칼, 금호석유, SK케미칼, SKC, 효성첨단소재, 효성화학, OCI, 후성, 나노신소재, 코스모신소재, 대한유화, 파미셀, 나노씨엠에스, 코오롱, 롯데정밀화학, 이수화학, 에코프로에이치엔, 나노, 남해화학, 코오롱플라스틱, 코스모화학, 한솔케미칼, PI첨단소재, 코오롱인더스트리, 레몬, 한국석유 순으로 분석됐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화솔루션 ( 대표 이구영, 김희철, 류두형, 김동관, 김은수 ) 브랜드는 참여지수 321,017 미디어지수 1,159,030 소통지수 1,642,549 커뮤니티지수 985,914 시장지수 442,4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50,994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4,493,913과 비교하면 1.27% 상승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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