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경기도, ‘우수 농식품 사용 확대를 위한 MOU’

심준보 기자

2022-01-06 09:05:59

풀무원푸드머스 박성후 부사장(왼쪽)과 경기도 김충범 농정해양국장/사진 제공 = 풀무원
풀무원푸드머스 박성후 부사장(왼쪽)과 경기도 김충범 농정해양국장/사진 제공 = 풀무원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풀무원(대표 이효율) 계열 풀무원푸드머스가 경기도와 6일 ‘경기도 우수 농식품 사용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풀무원푸드머스와 경기도는 풀무원푸드머스가 식자재를 공급하고 있는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산업체, 복지시설 등 급식시설에서 경기도 우수 농식품 사용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경기도 우수 농식품은 경기도 우수식품 인증관리 조례에 따라 ‘G마크[1]’ 인증을 받은 농식품 또는 도내에서 생산된 농식품 중 국가 인증을 받은 농식품을 말한다.

또한 ▲경기도 우수 농식품의 정보 제공 및 안정적인 제품 공급 ▲경기도 우수 농식품 사용 확대를 위한 풀무원푸드머스 관계사 대상 교육·홍보 ▲경기도 시·군과의 협력사항 공유 등을 통한 원활한 소통·협력체계 구축 등을 이행하게 된다.

풀무원푸드머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푸드머스 고객층인 영유아부터 어린이, 청소년, 성인, 노인 등 다양한 연령대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ESG 가치 실천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우수 농식품의 판로를 넓혀 지역 농가와 상생에 도움을 주고, 친환경 우수 식자재의 소비를 촉진시키는 데 힘쓸 예정이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