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고품질 식물성 대체육 개발 위한 업무협약

심준보 기자

2021-12-28 09:22:18

풀무원, 고품질 식물성 대체육 개발 위한 업무협약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풀무원의 R&D센터 풀무원기술원(원장 이상윤)은 28일 인그리디언 코리아 유한회사와 ‘식물성조직단백(TVP) 품질 구현 및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고품질 식물성 대체육 개발을 위한 연구 협력을 함께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인그리디언 코리아 유한회사 구자규 대표이사 사장, 풀무원기술원 이상윤 원장,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식물성조직단백(TVP: Textured Vegetable Protein, 이하 TVP)은 식물성 대체육의 소재가 되는 것으로, 고품질의 식물성 대체육을 개발하기 위해선 TVP의 품질 개선을 위한 식품 소재 활용과 기술 협력이 매우 중요하다.

이에 양사는 식물성 식단을 찾는 트렌드가 코로나 19 이후 더욱 가속화됨에 따라 더욱 양질의 식물성 대체육을 소비자에게 제공하고자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뛰어난 식감과 품질을 가진 고품질의 '풀무원표 대체육' 개발에 함께 협력한다.

협약에 따라 양측은 ▲TVP 품질(조직감, 색상) 구현을 위한 원료, 기술 지원 및 협력 ▲연구정보 교류 및 세미나 등 공동 개최 ▲기타 이 협약의 목적 달성을 위해 필요한 사항을 이행하게 된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