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업계 사회공헌 관심도 'bhc' 톱…'교촌치킨','BBQ' 순

안여진 기자

2021-12-28 08:22:18

치킨업계 사회공헌 관심도 'bhc' 톱…'교촌치킨','BBQ' 순
[빅데이터뉴스 안여진 기자] 최근 4개월 가까운 기간 국내 7개 치킨브랜드 중 사회공헌 관련 정보량(관심도)이 가장 많은 곳은 'bhc'인 것으로 나타났다.

27일 본지는 9월 1일부터 12월 26일 사이 117일 기간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7개 치킨업체를 선정, 빅데이터 분석했다.

이번 분석에서는 사회공헌 개념이 들어있는 'ESG경영' 키워드는 종전에 별도로 조사했기 때문에 이번 집계에서는 제외했다.

조사 대상 7개 치킨 브랜드는 사회공헌 정보량 순으로 ▲bhc치킨(㈜비에이치씨, 대표 임금옥) ▲교촌치킨(교촌에프앤비㈜, 대표 소진세, 조은기) ▲BBQ치킨(㈜제너시스비비큐, 대표 정승인) ▲굽네치킨(㈜지앤푸드, 대표 정태용) ▲자담치킨 (㈜웰빙푸드 대표 백성재) ▲노랑통닭(㈜노랑푸드, 대표 최명록) ▲60계치킨(㈜장스푸드, 대표 장조웅) 등이다.

조사방식은 '업체 이름'에 '사회공헌', '성금', '기부', '봉사', '취약계층', '불우', '기탁' 등 키워드로 검색하면서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자 이내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수치는 일부 달라질 수 있다.
조사결과 'bhc'의 사회공헌 관련 정보량은 1241건으로 7개 업체중 가장 많았다.

bhc 치킨은 지난 2017년 bhc만의 사회공헌활동인 BSR 프로그램을 가동하면서 함께하는 사회적 가치를 전달하고자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오고 있다.

bhc 치킨은 지난 17일 가정폭력으로부터 피해를 입은 이주여성을 위한 보호시설을 방문해 기부금 3000만 원을 전달했다.

또한, bhc는 대학생 봉사 단체 ‘해바라기 봉사단’의 5기 활동이 종료되면서 올해 마지막 봉사로 김장김치 나눔 활동을 펼치기도 했다.

2위인 '교촌치킨'의 정보량은 352건을 기록했다.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지난 8일 경기도청에서 경기도 결식우려아동 지원기금 전달식을 진행하고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경기도에 2억3000만원 상당의 촌스페이를 전달했다.

교촌에프앤비는 지난달 25일엔 대전광역시 서구에 위치한 건양대학교 병원에서 임직원들이 치킨 나눔 활동을 진행하기도 했다.

총 309건의 정보량으로 3위를 기록한 BBQ는 지난 4일 BBQ 소속 대학생 봉사단 '올리버스(Olive Us)'가 강남구와 관악구에 위치한 아동양육시설과 자립생활관에 총 60마리의 치킨을 전달했다.

BBQ는 지난 23일엔 사단법인 희망등대와 '2022년 대한민국 꿈과 희망 프로젝트 BBQ치킨릴레이 사회공헌사업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고 이 협약에 따라 2022년부터 한 해 동안 약 3800만 원 상당의 치킨과 기프티콘을 후원키로 했다.

이밖에 사회공헌 관련 정보량은 '굽네치킨' 126건, '자담치킨' 93건, '노랑통닭' 34건 순이었다.

안여진 빅데이터뉴스 기자 chobi21@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