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신하우징,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1위

김수아 기자

2021-12-27 08:53:17

덕신하우징,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1위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덕신하우징이 선두를 차지했으며 2위 제일테크노스 3위 금강공업 순으로 나타났다.​​

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27일부터 12월 27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68만1,115개를 분석,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덕신하우징, 제일테크노스, 금강공업, 삼목에스폼, 이건홀딩스, 국영지앤엠, 프럼파스트, 정산애강, 대림B&Co, 대림통상, 뉴보텍, 윈하이텍, 와토스코리아 순이었다.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덕신하우징 ( 대표 김용희, 최영복 ) 브랜드는 참여지수 258,417 미디어지수 298,268 소통지수 325,221 커뮤니티지수 290,013 시장지수 198,1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70,028로 분석됐다.

구창환 소장은 "2021년 12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덕신하우징 ( 대표 김용희, 최영복 )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덕신하우징 브랜드는 건축용 자재인 데크플레이트 생산 및 시공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2020년 기준 추산 점유율 약 30%로 업계 1위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면서 "제품의 다변화로 탈형 데크플레이트인 '에코데크', 단열재 일체형 데크플레이트인 '인슈데크' 등 신규 수요 창출 제품을 개발을 생산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