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어 2위 LG이노텍 3위 일진머티리얼즈 순으로 분석됐다.
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자장비 상장기업 7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27일부터 12월 27일까지의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130만4,22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1월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113만3,586개와 비교하면 0.4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삼성전기 ( 대표 경계현 ) 브랜드는 참여지수 753,743 미디어지수 739,621 소통지수 285,417 커뮤니티지수 1,084,769 시장지수 3,472,0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335,612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6,490,288과 비교하면 2.38%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2021년 12월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삼성전기 ( 대표 경계현 )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전자장비 상장기업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2021년 11월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1,133,586개와 비교하면 0.41% 증가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20% 하락, 브랜드이슈 6.80% 하락, 브랜드소통 2.59% 상승, 브랜드확산 25.75% 상승, 브랜드시장 4.35%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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