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푸드, ‘미국 대두 지속가능성’ 인증…ESG 경영 강화

심준보 기자

2021-12-16 09:50:17

롯데푸드, ‘미국 대두 지속가능성’ 인증…ESG 경영 강화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롯데푸드㈜)는 16일 미국대두협회(U.S. Soybean Export Council, USSEC)의 ‘미국 대두 지속가능성(Sustainable U.S. SOY™)’ 인증을 통해 ESG 경영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롯데푸드는 ‘롯데 고올레산 대두유’에 미국 대두 지속가능성 인증 로고를 국내에 최초로 도입하며 친환경 유지 제품 확산에 앞장설 계획이다.

지난 15일 미국대두협회는 롯데푸드의 미국 대두 지속가능성 인증 로고를 사용을 축하하는 ‘2021 미국 대두 지속가능성 어워드(2021 U.S. Soy Sustainability Award Ceremony)’를 개최했다. 이 행사에서 롯데푸드는 미국대두협회와 돈독한 파트너십을 맺고 고올레산 대두유 확산을 함께한 것에 대한 감사패를 받았다.

미국 대두 지속가능성 인증이란 환경을 해치지 않는 방식으로 경작된 미국산 대두에 부여되는 인증이다. 이를 증명하는 지속가능성 로고는 미국 대두 지속가능성 인증규약 (SSAP: Soy Sustainability Assurance Protocol)을 충족하여 생산된 미국산 대두를 일정 비율 이상 사용한 제품에만 사용할 수 있도록 엄격하게 관리된다.

지속가능성 인증 로고를 적용한 롯데 고올레산 대두유는 글로벌 곡물기업 번기(BUNGE)社와 협업을 통해 출시된 국내 최초 고올레산 대두유다. 번기社가 공급하는 고올레산 대두유 원유는 미국 대두 지속가능성 인증규약을 준수한 미국산 대두로 생산되고 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