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2021 문화예술후원매개단체 및 후원우수기관" 인증 받아

심준보 기자

2021-12-13 16:30:35

스타벅스, "2021 문화예술후원매개단체 및 후원우수기관" 인증 받아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13일 "2021 문화예술후원매개단체 및 후원우수기관 인증사업"에서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으로 인증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 심사는 2018년부터 2020년까지 3개년도의 조직역량, 문화예술후원 운영체계, 문화예술후원 성과 및 대외수상실적 등이 종합적으로 평가되었다.

스타벅스는 문화예술인재후원, 독립문화유산 보호 및 후원, 파트너 문화충전 캠페인 등 다양한 문화예술 지원사업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으로 인증 받았으며, 지난 3년간 스타벅스가 문화예술 분야에 후원한 누적 지원금은 약 6억원에 이른다.

먼저, 스타벅스는 청년 예술인재 및 지역 문화예술인재의 성장을 적극 후원하고 있다. 2017년부터 “문화가 있는 날” 행사를 진행하며 문화예술인재들에게 스타벅스 매장에서 공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2018년에는 스타벅스 과천DT점에 "별빛미술관"을 개관하고 그림 분야 문화예술인재의 후원을 더욱 강화하기도 했다.

특히 스타벅스 “별빛미술관”은 청년 예술인재들에게는 작품 전시의 기회를, 지역사회 어린이들에게는 예술수업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며 개관 이래 꾸준히 매년 10회가 넘는 전시 및 예술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스타벅스는 지난 2009년 문화재청과 문화재 지킴이 협약을 맺고 덕수궁 환경정화 봉사활동, 주미대한제국공사관 보존 후원 및 홍보, 광복절 MD 제작 등 문화유산 보호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최근에는 백범 김구 선생의 친필 휘호 유물인 “존심양성(存心養性)”, ”광복조국(光復祖國)”, “천하위공 (天下爲公)”과 도산 안창호 선생의 친필 휘호 유물인 “약욕개조사회 선자개조아궁(若欲改造社會 先自改造我窮)” 등을 기증하며 독립문화유산 기증 및 보호에도 앞장서고 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