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13일부터 12월 13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61만7,592개를 분석,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98만7,088개와 비교하면 6.7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KCC, 동화기업, 쌍용C&E, 한일시멘트, KCC글라스, 성신양회, 노루페인트, 유진기업, 동양, LX하우시스, 에스와이, 벽산, 삼표시멘트, 삼화페인트, 일신석재, 보광산업, 한일현대시멘트, 한솔홈데코, 고려시멘트, 아세아시멘트, 동양파일, SG, 유니온, 이건산업, 조광페인트, 모헨즈, 라이온켐텍, 부산산업, KHE&T, 삼일씨엔에스, 강남제비스코, 서산 순이었다.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KCC ( 대표 정몽진, 민병삼 ) 브랜드는 참여지수 300,208 미디어지수 899,569 소통지수 1,799,449 커뮤니티지수 592,747 시장지수 1,528,17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20,149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4,907,589와 비교하면 4.33% 상승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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