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1년 11월 9일부터 2021년 12월 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억1,983만2,909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1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억7,267만9,164개와 비교하면 27.3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연구소에 따르면 12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서울대학교, 중앙대학교, 연세대학교, 고려대학교, 건국대학교, 가천대학교, 한양대학교, 경북대학교, 성균관대학교, 국민대학교, 경기대학교, 세종대학교, 동국대학교, 대구대학교, 단국대학교, 전남대학교, 서경대학교, 대전대학교, 경희대학교, 충남대학교, 계명대학교, 인천대학교, 강원대학교,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전북대학교, 명지대학교, 가톨릭대학교, 한국교통대학교, 영남대학교, 백석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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