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김수아 기자

2021-12-09 08:58:58

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현대모비스가 굳건한 선두를 지켰다.

이어 2위 한온시스템 3위 만도 순으로 조사됐다. ​

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29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9일부터 12월 9일까지의 129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4,496만3,969개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04만1,182개와 비교하면 4.4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12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현대모비스, 한온시스템, 만도, 일진하이솔루스, 명신산업, 현대위아,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서연, 한국앤컴퍼니, 코프라, 넥센타이어, 대우부품, 금호에이치티, 삼기, 현대공업, 세종공업, GH신소재, 영화테크, 영화금속, 세방전지, 에스엘, 모트렉스, 아진산업, 화신, 에코캡, 성우하이텍, 대유플러스, 대유에이텍, 동아화성 순으로 분석됐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모비스 ( 대표 정의선, 조성환 ) 브랜드는 참여지수 259,935 미디어지수 821,312 소통지수 507,939 커뮤니티지수799,972 시장지수 3,157,6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546,849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5,841,840과 비교하면 5.05% 내렸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