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게임 상장기업 34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10월 12일부터 2021년 11월 12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1,990,888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7,090,015개와 비교하면 26.1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이달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크래프톤, 위메이드, 펄어비스, 엔씨소프트, 넷마블, 데브시스터즈, 컴투스, 골프존, 게임빌, 미스터블루, 위메이드맥스, 더블유게임즈, 네오위즈, 엠게임, 넵튠, 넷게임즈, 썸에이지, 웹젠, 액션스퀘어, 넥슨지티, 룽투코리아, 조이시티, 미투온, SNK, 한빛소프트, 드래곤플라이, 액토즈소프트, 플레이위드, 선데이토즈, 미투젠 순으로 분석됐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크래프톤 ( 대표 김창한 ) 브랜드는 참여지수 874,229 소통지수 1,193,115 커뮤니티지수 889,202 사회공헌지수 41,892 시장지수 8,674,7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673,168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1,858,500과 비교하면 1.56% 하락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