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자장비 상장기업 8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9월 28일부터 2021년 10월 28일까지의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760,34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1년 9월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5,221,515개와 비교하면 1.3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삼성전기, 일진머티리얼즈, 대주전자재료, LG이노텍, 솔루스첨단소재, 다원시스, 이트론, 대덕전자, 솔루엠, 상아프론테크, 이녹스첨단소재, 코나아이, 우리기술, 심텍, 비에이치, 에이프로, 고영, 코리아써키트, 써니전자, 포인트모바일, 아이티엠반도체, 에스에이엠티, 하나기술, 아이엠, 엔시스, 상신전자, 카스, 삼영에스앤씨, 파크시스템스, 자화전자 순이었다.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삼성전기 ( 대표 경계현 ) 브랜드는 참여지수 607,682 미디어지수 494,236 소통지수 253,504 커뮤니티지수 928,183 시장지수 2,827,1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10,733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5,649,353과 비교하면 9.53% 하락했다.
전자장비 상장기업 2021년 10월 브랜드평판 브랜드는 삼성전기, 일진머티리얼즈, 대주전자재료, LG이노텍, 솔루스첨단소재, 다원시스, 이트론, 대덕전자, 솔루엠, 상아프론테크, 이녹스첨단소재, 코나아이, 우리기술, 심텍, 비에이치, 에이프로, 고영, 코리아써키트, 써니전자, 포인트모바일, 아이티엠반도체, 에스에이엠티, 하나기술, 아이엠, 엔시스, 상신전자, 카스, 삼영에스앤씨, 파크시스템스, 자화전자, 얍엑스, 인터플렉스, 아모그린텍, 세코닉스, 뉴프렉스, 광전자, 옵트론텍, 이수페타시스, 에스티큐브, 라온피플, 유일에너테크, 옴니시스템, 아이디스, 남성, 제이씨현시스템, 제이앤티씨, 바이오스마트, 모다이노칩, 에이치시티, 현우산업, 이브이첨단소재, 슈프리마, 인콘, 센코, 에스텍, 대동전자, 동일기연, 엠투아이, 윈텍, 매커스, 에이엔피, 삼양옵틱스, 위드텍, 아이씨케이, 브이원텍, 백금T&A, 유니온커뮤니티, 삼화전자, 모아텍, 슈프리마에이치큐, 인터엠, 디에이피, 이랜시스, 디티앤씨, 슈프리마아이디, 에스디시스템, S&K폴리텍, 씨엔플러스, ITX-AI, 아래스 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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