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정식 출시한지 39일만으로 바(Bar) 타입의 스마트폰을 모두 포함해도 '갤럭시 노트10', '갤럭시 S8'에 이어 역대 3번째로 빠른 기록이다.
특히, '갤럭시 Z 플립3'의 판매 비중이 약 70%로 폴더블폰 대중화를 이끌고 있다.
'갤럭시 Z 플립3'는 전작 대비 4배 커진 전면 디스플레이로 사용성을 극대화하고, 크림, 라벤더, 핑크 등 7가지 색상 모델로 출시됐다. 또한, 구매 고객의 약 54%가 MZ세대 소비자로 분석됐다.
제품 컬러별로는 '갤럭시Z 플립3'는 깔끔한 내추럴 색상인 크림, 우아하고 신비한 라벤더 색상이 가장 많은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았다.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한정 판매한 자급제 모델 중에는 핑크 색상의 선호도가 가장 높았다.
전체 판매량 중 자급제 비중이 약 20%였으며, 자급제 판매 가운데 온라인 판매 비중은 약 58%로 집계됐다.
'갤럭시 Z 폴드3'와 '갤럭시 Z 플립3'는 사전 예약자 대상 개통 첫 날에만 27만대가 개통되며, 국내 스마트폰 개통 첫 날 기록을 새로 썼다. 앞서 진행된 사전 예약에는 약 92만명이 신청했다.
삼성전자는 시장의 예측을 뛰어 넘는 수요로 인해 사전 개통 기간을 처음으로 2차례 연장하기도 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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