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8월 1일부터 2021년 9월 1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8개 브랜드 빅데이터 5,219,5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했다. 지난 2021년 2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4,524,857개와 비교하면 15.3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됐다.

백화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신세계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428,560 미디어지수 258,892 소통지수 422,332 커뮤니티지수 299,457 사회공헌지수 21,40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30,644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244,832와 비교하면 14.93% 상승했다.
3위, 현대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269,280 미디어지수 228,512 소통지수 490,597 커뮤니티지수 350,523 사회공헌지수 42,41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81,330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309,804와 비교하면 5.46% 상승했다.
4위, 갤러리아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55,150 미디어지수 46,454 소통지수 177,794 커뮤니티지수 57,011 사회공헌지수 12,6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9,090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94,201과 비교하면 79.76% 상승했다.
5위, 대구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22,106 미디어지수 20,892 소통지수 111,112 커뮤니티지수 120,690 사회공헌지수 2,3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7,19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8,718과 비교하면 468.98% 상승했다.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2021년 8월 1일부터 2021년 9월 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소비자 소비패턴과 긍부정비율을 분석했고,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됐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