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7월 30일부터 2021년 8월 30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508,10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929,786개와 비교하면 3.5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2위, 에이스테크놀로지 ( 대표 구관영, 홍익표 ) 브랜드는 참여지수 318,722 미디어지수 54,464 소통지수 121,729 커뮤니티지수 181,263 시장지수 172,2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48,394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847,140과 비교하면 0.15% 상승했다.
3위, 인텔리안테크 ( 대표 성상엽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1,750 미디어지수 30,536 소통지수 156,570 커뮤니티지수 127,826 시장지수 123,4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80,095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71,880과 비교하면 55.99% 상승했다.
4위, 쏠리드 ( 대표 정준, 이승희 ) 브랜드는 참여지수 261,553 미디어지수 40,861 소통지수 85,515 커뮤니티지수 65,882 시장지수 98,3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52,196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663,651과 비교하면 16.79% 하락했다.
5위, RFHIC ( 대표 조덕수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5,692 미디어지수 27,090 소통지수 72,257 커뮤니티지수 129,624 시장지수 206,75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1,416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536,518과 비교하면 0.91%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1년 8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1년 7월 30일부터 2021년 8월 30일까지의 43개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통신장비 상장기업 2021년 8월 브랜드평판 분석한 브랜드는 케이엠더블유, 에이스테크, 인텔리안테크, 쏠리드, RFHIC, 텔콘RF제약, 인성정보, 옵티시스, 서진시스템, 오이솔루션, 코맥스, 다산네트웍스, 머큐리, 이노와이어리스, 피피아이, 에스넷, CS, 유비쿼스, 라닉스, 삼지전자, 에치에프알, 하이트론, 뉴지랩파마, 유비벨록스, RF머트리얼즈, 아이크래프트, 웨이브일렉트로, 파이오링크, 코콤, 아이앤씨, 라이트론, 빛샘전자, 아이즈비전, 코위버, 이노인스트루먼트, 알엔투테크놀로지, 기산텔레콤, 텔레필드, 에프알텍, 현대에이치티, 릭스솔루션, 우리넷, THQ 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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