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샴푸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7월 17일부터 2021년 8월 17일까지의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19,794,573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샴푸 브랜드빅데이터 19,826,103개와 비교하면 0.1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샴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샴푸 브랜드평가지표에는 브랜드채널 평가, 브랜드에 대한 평판리스크, 브랜드 마케팅지표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2위, 닥터그루트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470,892 소통지수 624,970 커뮤니티지수 331,7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27,648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510,079와 비교하면 5.46% 하락했다.
3위, 아베다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438,981 소통지수 463,943 커뮤니티지수 276,6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79,581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002,469와 비교하면 17.67% 상승했다.
4위, 밀크바오밥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466,683 소통지수 441,134 커뮤니티지수 234,4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42,230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159,039와 비교하면 1.45% 하락했다.
5위, 려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389,386 소통지수 371,880 커뮤니티지수 225,2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86,529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861,619와 비교하면 14.50%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샴푸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1년 7월 17일부터 2021년 8월 17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