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7월 10일부터 2021년 8월 10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1,112,944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2021년 7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2,342,415개와 비교해보면 5.50%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분석은 한국브랜드포럼과 함께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했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해상 브랜드 ( 대표 조용일, 이성재 ) 는 참여지수 563,955 미디어지수 631,160 소통지수 474,171 커뮤니티지수 932,469 사회공헌지수 312,074 CEO지수 146,20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60,029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533,090과 비교해보면 13.39% 하락했다.
3위, KB손해보험 브랜드 ( 대표 김기환 ) 는 참여지수 539,847 미디어지수 606,360 소통지수 436,406 커뮤니티지수 707,676 사회공헌지수 256,639 CEO지수 166,8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13,745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997,725와 비교해보면 9.47% 하락했다.
4위, DB손해보험 브랜드 ( 대표 김정남 )는 참여지수 421,521 미디어지수 484,666 소통지수 315,224 커뮤니티지수 758,577 사회공헌지수 257,250 CEO지수 112,40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49,646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568,170과 비교해보면 8.51% 하락했다.
5위, 메리츠화재 브랜드 ( 대표 김용범 )는 참여지수 370,968 미디어지수 409,574 소통지수 278,675 커뮤니티지수 854,159 사회공헌지수 108,349 CEO지수 178,31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00,035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205,595와 비교해보면 0.25% 하락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