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6월 32일부터 2021년 7월 31일까지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영화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18,451,209개를 소비자와 브랜드와 관계를 분류하여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 분석했다. 지난 2021년 5월 영화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132,643,201개와 비교해보면 10.70%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영화배우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조인성 브랜드는 참여지수 467,244 미디어지수 831,754 소통지수 1,265,507 커뮤니티지수 1,571,0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35,556으로 분석됐다.
3위, 송지효 브랜드는 참여지수 753,641 미디어지수 992,278 소통지수 1,156,817 커뮤니티지수 1,160,0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62,773으로 분석됐다.
4위, 박서준 브랜드는 참여지수 845,587 미디어지수 1,025,503 소통지수 1,135,752 커뮤니티지수 946,92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53,768로 분석됐다.
5위, 조정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998,053 미디어지수 1,150,212 소통지수 925,683 커뮤니티지수 804,4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78,428로 분석됐다.

이어 "2021년 7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조인성 브랜드는 영화 ‘모가디슈'로 강렬하게 돌아왔다. 링크분석에서는 "출연하다, 응원하다, 기부하다"가 높게 분석됐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모가디슈, 김윤석, 고현정"이 높게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을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영화배우 브랜드평판조사는 2021년 6월 31일부터 2021년 7월 31일까지 조인성, 조승우, 송지효, 박서준, 조정석, 송중기, 공유, 문채원, 서인국, 손예진, 김대명, 이동휘, 이제훈, 장혜진, 이병헌, 김동욱, 진기주, 고원희, 이광수, 박해진, 김현수, 현빈, 류준열, 송승헌, 성동일, 마동석, 한지민, 오종혁, 김윤석, 하정우, 고민시, 김태리, 황정민, 조우진, 윤여정, 김도완, 한효주, 이종석, 김혜수, 박병은, 유아인, 정해인, 임수정, 이정재, 정우성, 위하준, 박하선, 김민석, 김병철, 남주혁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