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날 그룹 산하 푸드테크 전문기업 비트코퍼레이션(대표이사 지성원)은 서울 광화문 케이뱅크 본사에 로봇카페 비트(b;eat) 100호점을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
비트는 바리스타 등 상주 인력 없이 주문, 결제, 제조, 픽업의 전 과정이 무인 진행되는 미래형 스마트 카페다. 모바일 기반의 음성 주문부터 원두 선택, 시럽 양, 진하기 조절 등 개인화된 주문이 가능하다. 취향에 따른 약 50 가지 메뉴 제조, 디스플레이를 통한 감정표현, 지능형 CCTV를 통한 최적의 운영 솔루션 제시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비대면 앱 기반의 워크스루(walk through) 방식으로 소비자의 불필요한 매장 대기 시간을 최소화하고, 바쁜 현대인들에게 신속하고 안전한 카페 경험을 제공하는 등 지난해 매장 수가 70% 가량 증가하면서 ‘포스트 코로나형 카페’로 주목받고 있다.
비트코퍼레이션은 100호 점 돌파와 함께 비트 2세대 모델(b;eat 2E)의 사전 주문 생산 물량을 완판했다고 밝혔다. 비트코퍼레이션은 업계 선도 기업으로서 축적된 비즈니스 및 푸드테크 노하우를 토대로 이달 내 확장된 통합 리테일 서비스를 구현하게 될 차세대 모델을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로봇카페 기반의 혁신적인 사업 모델과 미래 성장가치를 인정받은 비트코퍼레이션은 지난 달 100억 규모의 시리즈 A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 비트코퍼레이션은 세계 최초의 로봇카페 상용화를 통해 명실공히 업계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비대면 소비 확산에 따라 아파트 등 주거상권까지 진출하는 등 서비스 영역을 빠르게 확장해가고 있다.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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