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기존의 노후 시스템을 최신 정보환경으로 전환하는 사업인 차세대 주민등록 정보시스템 도입을 위한 행정안전부의 부득이한 조치로, 중단하는 서비스는 주민등록 등‧초본 발급 등 민원서비스 27종이다.
정부24는 행정기관 방문 없이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을 통해 필요한 민원을 발급받는 시스템으로, 정부24를 통한 민원서비스와 군청 민원실 등 담양관내 6개소에 설치되어 있는 무인민원발급기의 모든 서비스가 추석 연휴기간인 오는 29일 오후 8시부터 10월 4일 자정까지 중단된다.
군 관계자는 “추석 연휴동안 급한 증명서 발급이 필요하신 군민들께서는 사전에 관련 민원서류를 발급 받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오중일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