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맵소킹’ 시리즈는 중독성이 강한 새로운 매운맛에 대한 호기심과 SNS를 통한 입소문을 타고 매출이 상승곡선을 보이기 시작해 출시 한 달 만에 bhc치킨 매운맛 메뉴 중 1위로 올라서는 기염을 토했다.
이는 지난 7월 출시된 ‘골드킹 순살’이 순살 메뉴 2위에 오른 데 이어 매운맛 치킨에서도 신메뉴가 소비자의 호평을 받으며 빠르게 시장에 안착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
한편 맵소킹 시리즈는 ‘양념맵소킹’과 ‘뿌링맵소킹’ 두 가지 맛으로 출시되었는데 이중 소비자들은 뿌링맵소킹을 더 많이 찾은 것으로 나타났다.
뿌링맵소킹은 유령 고추라고 불리는 인도 고추인 부트 졸로키아를 주원료로 해 매운맛이 강하며 치즈와 스모크 향이 더해져 매운맛을 좋아하는 젋은 층 위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양념맵소킹’ 또한 고추장과 청양고추, 홍고추 등 다양한 매운맛 식재료와 훈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스모크 향이 조화를 이룬 특제 소스를 입혀 화끈하면서도 품격 있는 매운맛이 일품이라는 평가와 bhc치킨 중 가장 매운맛 치킨으로 입소문을 타며 인기몰이 중이다.
bhc치킨 관계자는 “맵소킹을 드신 분들의 대부분 첫 반응은 정말 매운데 맛있다라는 것이고 맛있게 매운 덕에 스트레스가 많이 풀리는 것 같다는 말씀도 많이 하신다”라며 “요즘같이 스트레스가 많은 상황에서 새로운 매운맛으로 평가받고 있는 맵소킹과 함께 스트레스를 날려버리며 즐거운 시간을 가지시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