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키움증권... 2위 한국투자증권, 3위 삼성증권 順

김수아 기자

2020-04-13 13:31:48

증권사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키움증권... 2위 한국투자증권, 3위 삼성증권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키움증권 2위 한국투자증권 3위 삼성증권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20년 3월 11일부터 2020년 4월 12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45,973,69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020년 3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2,161,185개와 비교해보면 42.9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가 포함했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키움증권... 2위 한국투자증권, 3위 삼성증권 順
2020년 4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순위는 키움증권, 한국투자증권, 삼성증권, KB증권, NH투자증권, 대신증권, 하나금융투자, 신한금융투자, 현대차증권, 미래에셋대우, SK증권, 유안타증권, 한화투자증권, DB금융투자, 하이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이베스트투자증권, 교보증권, 메리츠종금, 신영증권, KTB투자증권, ibk투자증권, 케이프투자증권, 부국증권 순이었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키움증권 ( 대표 이현 ) 브랜드는 참여지수 3,222,132 미디어지수 880,172 소통지수 1,168,398 커뮤니티지수 138,512 사회공헌지수 17,2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26,419 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392,193와 비교하면 59.97% 상승했다.

2위, 한국투자증권 ( 대표 정일문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39,432 미디어지수 1,181,376 소통지수 1,356,695 커뮤니티지수 988,650 사회공헌지수 69,63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35,783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648,821와 비교하면 82.56% 상승했다.

3위, 삼성증권 ( 대표 장석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1,875,324 미디어지수 810,442 소통지수 882,049 커뮤니티지수 747,966 사회공헌지수 93,3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09,142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093,613와 비교하면 42.52% 상승했다.
​​
4위, KB증권 ( 대표 김성현, 박정림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04,319 미디어지수 723,124 소통지수 1,076,427 커뮤니티지수 249,499 사회공헌지수 67,1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20,524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369,894와 비교하면 31.67% 상승했다.​

5위, NH투자증권 ( 대표 정영채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59,108 미디어지수 993,153 소통지수 767,943 커뮤니티지수 124,156 사회공헌지수 60,27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04,633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260,019와 비교하면 37.37% 상승했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키움증권... 2위 한국투자증권, 3위 삼성증권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4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키움증권 ( 대표 이현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증권사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해보니 지난 2020년 3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2,161,185개와 비교해보면 42.95%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8.36% 상승, 브랜드이슈 17.81% 상승, 브랜드소통 53.08% 상승, 브랜드확산 34.91% 상승, 브랜드공헌 19.89% 하락했다."라고 평판분석했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키움증권... 2위 한국투자증권, 3위 삼성증권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증권사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3월 11일부터 2020년 4월 12일까지의 24개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