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백화점은 지난 5월 말부터 7월 중순까지 국내 신진 사진 작가 4명이 ‘Blue(블루)’를 테마로 자유롭게 찍은 사진을 전 점의 매장 곳곳에 전시하고, 고객들이 생각한 ‘Blue’의 이미지를 사진으로 담아 인기 SNS에 업로드하도록 유도하는 감성 마케팅을 진행했으며, 2천 건 이상의 관련 게시글이 올라오며 큰 인기를 끌었다고 31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이 8월 2일(금)부터 9일(금)까지 진행하는 ‘맛있는 여름, 시원한 여름’ 행사에서는 빅데이터 기술 분석과 기업 간의 협업을 통해 ‘백캉스(백화점+바캉스)’, ‘호캉스(호텔+바캉스)’ 고객들을 타겟으로 하는 마케팅을 진행한다.
우선, ‘백캉스’를 즐기고자 하는 고객에게 빅데이터를 통해 실시간으로 금액할인권을 제공한다.
롯데백화점은 8월 2일(금)부터 8월 8일(목)까지 점포 인근 계열사를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백화점에서 사용 가능한 식품/패션 금액할인권을 문자메세지로 발송한다. 수신 후, 백화점을 방문한 고객은 결제 시 문자메세지를 보여주면 식품관에서 3만원 이상 구매 시 5천원 할인을, 10만원 이상 패션 상품을 구매 시 1만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호캉스’를 노리는 고객을 위한 혜택도 준비했다. 롯데백화점은 종합 숙박 어플리케이션 ‘여기어때’와 제휴를 맺고 1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롯데백화점 어플리케이션에서 로그인 후 노출되는 쿠폰 코드를 ‘여기 어때’ 어플리케이션에서 당일 등록 후에 사용수 있다. 8만원 이상의 숙박/액티비티/ 캠핑 등의 상품 구매 시에 이용 가능하며, 쿠폰 코드는 8월 2일(금)부터 9일(금)까지 확인할 수 있고, 9월 30일(월)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롯데백화점 김대수 마케팅 본부장은 “다양한 형태의 바캉스가 유행하면서 롯데백화점은 고객들이 ‘백캉스’ 뿐만 아니라 ‘호캉스’ 등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빅데이터와 계열사 간 협력, 타 기업과의 제휴를 통해 스마트한 프로모션을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