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마트가 친환경 캠페인을 브랜딩화한 것은 국내에선 처음이다.
이마트는 지난 2009년 업계 최초로 '비닐쇼핑백 없는 점포'를 시작한 데 이어 2017년 업계 최초로 '모바일 영수증' 도입 등 친환경 경영에 앞장서 온 가운데 '이마트투모로우(emart tomorrow)'라는 새 친환경 캠페인 브랜드를 선보이고 향후 다양한 친환경 실천활동의 테마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슬로건도 새롭게 선정했다. '지구의 내일을 우리가 함께'라는 문구로, 우리의 생활습관과 실천에 따라 지구 환경 모습이 달라질 수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또한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동물인 해달(Sea Otter)을 모티브로 한 캐릭터 '투모(TUMO)'도 함께 선보이다.
한편 이마트는 22일부터 이들 브랜드·슬로건/캐릭터를 활용한 2019년 첫 친환경 캠페인인 '플라스틱 프리투모로우(PLASTIC FREE tomorrow)'를 적극 전개해나간다는 방침이다.
그 일환으로이마트는환경부와 한국피앤지社, 글로벌 친환경 사회적 기업인 '테라사이클(Terra Cycle)'과 함께 현재 서울/수도권역의 이마트 29개점에만 설치돼 있는 '플라스틱 회수함'을 연말까지 전점 범위로 확대할 계획이다.
플라스틱 회수 캠페인은 고객들의 참여로 모아진 샴푸통, 붐무기통, 칫솔 등 폐플라스틱을 지역사회에 필요한 형태로 ‘업사이클링(Up-cycling)’해 기부하는 자원순환 캠페인이다.
소비자들의 참여 확대를 위해 이마트는 22일부터 한 달간 매장 내 플라스틱 회수함 및 이마트 친환경 캐릭터 ‘투모’와 함께 인증샷을 찍어 SNS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공기청정기, 기프티콘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5월 1일까지 전국 이마트 매장에서 P&G 행사 상품을 4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매출의 1%를 나무심기에 기부하는 ‘노브랜드나무심는 화장지(55mX30롤)’와 회수한 플라스틱을 업사이클링해 제작한 ‘어린이 교통안전 반사판’을 증정할 예정이다.
‘교통안전 반사판’은 어린이들이 가방에 달고 다닐 수 있는 직경 8.5cm 크기의 액세서리로, 빛이 반사되어 운전자들이 멀리서 봐도 어린이가 있음을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이마트 이갑수 대표이사는 "전 지구인의 관심사인 환경문제는 생활 속 실천이 매우 중요하다"며 "새로운 캠페인 브랜드와 슬로건 등 토대로 고객 생활과 밀접한 친환경 경영을 이어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기후변화주간(22일 지구의 날을 전후한 일주일. 19~25일) 행사의 일환으로 벌이는 ‘친환경소비 실천 캠페인’에는조명래 환경부 장관을 비롯해 이갑수 이마트대표, 이은희 한국기후∙환경변화네트워크 상임대표, 남광희 한국산업환경 기술원장, 발라카니야지(BalakaNiyazee) 한국 P&G 대표, 에릭카와바타(Eric Kawabata) 테라사이클 아시아태평양 지역 대표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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