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전한 e스포츠 양성을 위해 라이또PC방 브랜드 또한 국내 e스포츠 게임단 중 하나인 ‘로켓아머’ 를 1년간 스폰서 계약을 체결하여 지원하고 있다.
라이또PC방은 전국 4천여 PC방에 PC를 납품하던 업체에서 자사 브랜드를 만든지 2년만에 200호점 오픈 달성이라는 기록을 달성했다. 빠른 성장의 원인은 창업 거품을 없애고 실속형 창업 상품을 기획 했다는 점이다. 이러한 과정이 가능했던 이유로는 바로 PC 구매, 조립, 설치, A/S등 PC관련 전 과정을 자사가 직접 운영했기 때문이다. 또한 마이크로 소프트사와 전략적 제휴를 통하여 윈도우 유통 권한을 갖췄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모두 직접 유통하여 혁신적으로 pc방 창업 시장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었다.
라이또PC방 관계자는 “전국 최단기 200호점 달성 브랜드인 만큼 오픈 관리에 소홀할 수 있지만 철저한 상권 분석으로 수요를 예측하여 점포를 개발했다”며, “가맹점 매출 증진 노하우를 다양한 경험을 통해 집약하여 교육 및 관리함으로써 가맹점 매출 케어와 신규 오픈 가맹점 30일 케어등 다양한 방법으로 가맹점들의 수익 창출에 힘을 쏟고 있다. 이러한 노력 덕분에 여전히 가맹 계약 1위를 놓치지 않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PC방 창업 성수기를 맞이하여 11가지 창업 혜택과 1금융 저금리 대출 지원등 다양한 창업 혜택을 통해 예비 가맹주의 비용부담을 낮추고 있다. PC방 창업을 고려하고 있다면 이번 기회에 라이또PC방을 알아보는 건 어떨까.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유선으로 확인 가능하다.
차미혜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