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디스플레이, 13주년 창립기념식 개최…3년간 포스팅 48만건

정혜영 기자

2025-10-31 13:10:01

이청 사장 등 임직원 380여명 참석

31일 아산2캠퍼스에서 열린 삼성디스플레이 창립 13주년 기념식에서 이청 사장이 기념사를 하는 모습. ⓒ 삼성디스플레이
31일 아산2캠퍼스에서 열린 삼성디스플레이 창립 13주년 기념식에서 이청 사장이 기념사를 하는 모습. ⓒ 삼성디스플레이
[빅데이터뉴스 정혜영 기자] 삼성디스플레이가 31일 충남 아산 2캠퍼스에서 '창립 13주년 기념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는 창립 13주년을 자축하는 임직원들의 기념 영상 상영에 이어 근속상과 모범상 시상·창립 기념사 순으로 진행됐으며, 이청 대표(사장)을 비롯한 임직원 380여명이 참석했다.

이 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많은 글로벌 고객들이 OLED 선도업체인 우리에 대한 신뢰와 믿음을 가지고 있다"며 "여러분의 신념과 헌신으로 한 걸음씩 목표에 다가가고 있다"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최근 글로벌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는 점을 지적하면서 "경쟁사의 거센 추격을 이기기 위해서는 기술과 가격, 두 가지 축에서 경쟁력 혁신을 지속해야 한다"고 전했다.

이 사장은 기술경쟁력 강화 방안으로 "신기술, 신제품, 신시장을 향한 끊임없는 도전과 시장과 고객을 선도할 수 있는 혁신기술 개발"을 제안하며 △폴더블 및 다양한 폼팩터 혁신 △AUTO 및 IT용 OLED 시장 선점 △XR 등 미래 디스플레이 기술 선도 △QD-OLED 모니터 시장 지배력 강화 등을 사업영역별 지향점으로 제시했다.
그는 기념사를 마무리하며 "변화의 속도가 더 빨라지고 있는 만큼 한층 더 실행력을 높이고 우리의 방향성과 일하는 문화를 지켜나가야 한다"며 "기술, 고객, 실행이라는 세 가지 본질을 마음 깊이 새기자"고 강조했다.

한편 31일 본지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3년간(2022.10.31~2025.10.30) 삼성디스플레이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총 포스팅 수는 48만4896건으로 집계됐다.

ⓒ 데이터앤리서치
ⓒ 데이터앤리서치
데이터앤리서치는 삼성디스플레이 호감도 조사도 실시했다.

최근 1년 호감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삼성디스플레이는 긍정률 40.39% 부정률 6.82%로, 긍정률에서 부정률을 뺀 값인 순호감도는 17.85%를 기록했다.

포스팅 내 ‘잘한다’, ‘성공’, ‘칭찬’ 등 긍정적 어휘는 긍정문으로, ‘못한다’, ‘실패’, ‘짜증’ 등은 부정문으로 분류했다. 이런 단어들이 반드시 기업을 직접 지칭하거나 평가하는 맥락에서 사용된 것은 아니므로, 호감도 지표는 참고용으로만 해석할 필요가 있다.

정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